SNS 이미지
SNS 이미지
SNS 이미지
SNS 이미지
SNS 이미지
SNS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 이미지
배너 이미지
For beautiful and classy life.

디테크게엠베하 (르노 트위지 컨버젼)

다재다능한 초소형 전기차

다재다능한 초소형 전기차

디테크게엠베하

르노 트위지 컨버젼

트위지 개조 등 애프터마켓 성장성 입증!

“완성차 판매 이후 단계를 아우르는 애프터마켓은 단순한 자동차 튜닝이 아닙니다.

수리부터 개조, 부품조달 등 아주 다양한 산업을 융합한 시장입니다.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는 애프터마켓을 키워야 미래가 열립니다.

 

디테크게엠베하(이하 디테크)는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내 디테크융합 연구소에서 출발한 애프터마켓 전문 기업으로 오 대표와 윤종영 한양대 교수(현 디테크게엠베하 고문)가 이끌고있다. 지난해 법인으로서 첫발을 딛은 디테크는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의 자동차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선보이며 한국 애프터마켓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자료 디테크게엠베하(DTECH)

 

디테크게엠베하는 첨단 오토테크기술과 애프터마켓 자동차 커스터마이징을 연구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미래 자동차산업의 신기술과 디자인의 융복합인프라기술연구, 개발 상용화를 사업화합니다.

또한 르노사가 지원하는 “독일, 미국, 프랑스, 한국기술의 공동연구, 개발, 제조, 인증, 판매가 가능한 미래 자동차융합산업형 스타트기업”입니다.

독일의 세계 최대 애프터마켓기업 BRABUS, AC SCHNITZER, TECHART, PRIOR DESIGN 등과의 유기적인 기술협력 및 사업파트너로서 향후 국제적 수준의 융합기술력을 갖춘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이다.

디테크게엠베하는 르노삼성의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개조해 공공기관 (우정국)과 지방자치단체(부산시)에 납품하면서 사업성을 입증했다.

디테크의 핵심사업

자동차 애프터마켓

˙세계 자동차부품, 애프터서비스(A/S) 시장 규모는 약 310조원. 이중 튜닝이 98조원으로 32%

˙우리나라는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이자 7위의 자동차 부품 수출국

˙국내 튜닝시장은 완성차 시장 대비 0.7%수준인 7천억원 규모로 추정

 

 

글로벌 완성차 기업들은 품질이나 고성능 등 소비자 욕구를 극대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BMW와 메르세데스-벤츠는 각각 ‘M’ ‘AMG’ 등 고성능 차량을 개발, 생산하면서 기술력을 쌓고 있다. 이 브랜드는 양산차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00조원 규모의 세계튜닝 시장에서 우리 나라의 점유율은 0.5%에 불과 하다. 우리나라는 현재 연간 5000억~7000억원 수준에 튜닝 전문업체는 전국 200개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크다.

 

자료 조세일보 이미지 제공 디테크게엠베하

 

전기차 튜닝의 시장기회

˙전기차 활성화를 통한 튜닝 시장의 확대, 튜닝사업 성장기회로 부각

˙주동력 장치 및 연료장치가 전기 전자부품으로 구성된 전기차는 튜닝을 통한 성능 업그레이드가 상대적으로 용이하기 때문에 개조 튜닝을 통한 신사업 육성도 기대

˙전기차 튜닝은 후발주자인 우리나라가 신사업분야로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주요한 기회

정부는 2030년까지 전국 버스, 택배트럭 모두 전기차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행 순정부품 제도를 폐지하여 대체부품 인증제도를 지난 2015년에 금감원에서 도입하였다.

국내자동차시장의 신 성장 동력으로 튜닝산업의 본격화가 예상되고 있으며, 부품대형유통, 카본 등 신소재사업과 전자/전기, 디자인을 비롯한 패션, 식음료 등 각종행사, 이벤트 사업 등에 파생 효과가 발생하고 있다.

 

자료 THE DRIVE

 

디테크 & 르노 자동차 전기차 애프터마켓 공동 사업 업체로 협력사업 진행

˙핵심경쟁력인 첨단기술, 소재, 창의적 디자인핵심융합기술을 기반으로 르노사와 전기차 공동연구개발

˙전기차에 대한 기술개발, 제조, 설계, 디자인 판매등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단계적 비즈니스확장

˙초소형전기차 Twizy 모델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기술개발 & 디자인프로젝트를 진행

자료 RENAULT

 

르노삼성 트위지는 2012년 3월 프랑스에서 첫 출시를 하여 그해 유럽에서 판매량이 가장 많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등극하였다. 르노 삼성 트위지는 이탈리아에서 인기가 많은 차량이다.

아마도 유럽여행 특히, 이탈리아를 여행으로 다녀온 사람이라면 알 듯 이탈리아는 하나의 유적지나 마찬가지로 도로에 깔려있는 돌들은 벌써 수세기를 거친 문화 유적지이기 때문에 일부구간은 차량의 통행을 통제한다. 하지만 그곳에 사는 사람들을 위하여 자전거, 오토바이 그리고 초소형전기차만 출입을 허용하기 때문에 트위지가 인기가 많지 않을까.

국내에서는 벌써 일부 패스트푸드 전문점에서 이 차량을 도입하고 있고 우체국에서는 배달전용 차량으로 계약을 맺어 운행 예정중에 있다.

 

자료 RENAULT

 

트위지는 라이프/인텐스(2인승)에 카고(1인승+트렁크)까지 3가지 공식 모델이 있다. 트위지 ‘카고’는 뒷자석을 포기하고 뒷자석 전체공간을 트렁크로 개조해 판매하는 모델이며, 트위지를 단순배달용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다.

공차중량이 500kg이 안되는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차체는 전장 2,338mm, 전폭 1,237mm, 전고 1,454mm, 휠베이스 1,686mm의 작은 체구를 가졌다. 그래서 그러한가 2인승 트위지 ‘인텐스’ 모델은 앞뒤로 타는 탠덤식으로 되어있다. 차체가 작은만큼 뒷자석 탑승자는 다리를 운전자석 양 옆으로 뻗어야 하는 구조이다.

자료 디테크게엠베하(DTECH)

 

디테크게엠베하는 이런 컴팩트하고 다재다능한 트위지를 활용해 증가하고 있는 딜리버리 시장을 겨냥한 컨버젼된 트위지를 개발중에 있다.

트위지 공식 모델 ‘카고’보다 더 많은 양의 수화물 또는 배달용품을 적재할 수 있는 카트리지를 부착하여 더욱 효율적인 트위지를 개발하였다. 별도 옵션으로 루프캐리어를 장착할 수 있다.

 

자료 디테크게엠베하(DTECH)

 

대한민국의 날씨는 사계절 금수강산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굉장히 변덕스러운 온도변화라는 단점이 공존한다. 유럽 날씨는 연중온화한 기후에 따뜻한 지역이라 그러한가 공식 트위지에는 냉난방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지 않다. 트위지는 굉장히 작은 차량으로 눈감고도 운전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기 마련이다. 후진 주차의 경우에 말이다.

디테크게엠베하는 공식 르노삼성 트위지의 냉난방장치는 물론 창문(옵션요소이지만)조차 없다. 단점을 분석하여 트위지 Conversion 모델에는 국내 운전자를 위한 요소들을 트위지 내부에 적용시켜 기존 트위지와의 차별화를 극대화했다. Conversion03 모델에는 특별히 후방주차카메라까지 설치되어 있으니 후진주차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하다.

 

자료 디테크게엠베하(DTECH)

 

Conversion 모델의 트위지는 공식 트위지 모델 ‘Cargo’보다 더 많은 양의 수하물 또는 배달물품 등을 적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좁은 골목길과 비약한 주차문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는 업주들을 위한 마음, 안전한 보호구가 없는 오토바이 등 많은 문제들을 고려한다면 Conversion된 트위지가 제격이지 않을까.

자료 디테크게엠베하(DTECH)

 

트위지는 기존 차량들과 달리 디자인틱하고 귀여운 맛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이목을 끌 수 밖에 없다. 여기에 업체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랩핑까지 한다면 아마도 홍보효과는 톡톡히 해낼수 있을 것이라 자부한다.

전체 댓글 수 0